BIGJAEM LIFE/알짜배기 정보

2015 신조어 모음과 올해 순위

TY컴퍼니 2015. 12. 30. 17:20

2015 신조어 모음과 올해 순위

 

2015년 한해동안 많이 사용된 신조어가 뭔지 알아보겠습니다~

 

신조어란 새로만들어서 일반적으로 잘 쓰지않거나 받아들여지지 않은 단어나 표현법

새로운 단어나 새로운 의미를 만들어 내는 것으로. 특히 하이테크 분야에서 신조어가 많이 나온다고합니다.

 

1위 금수저,흙수저 : 부모가 부자면 금수저, 반대는 흙수저

2위 헬조선 : 한국 사회는 지옥 같다는 뜻

3위 취향저격 : 딱 내 취향일 때 쓰는 말

4위 죽창 : 사회에 대한 불만,분노 표시

5위 전화기 : 취업 잘되는 전자전기,화학공학,기계공학 전공

6위 메갈리아 여성시대 : 여성 비하에 반발해 여성들이 만든 온라인 커뮤니티

7위 열정페이 : 최저임금 이하 급여로 20~30대 착취한다는 뜻

8위 노오력 : 노력하면 성공한다는 기성세대를 비꼰 표현

9위 맘충 : 자기 자식밖에 모르는 무개념 엄마

10위 한남충 : 한국 남성을 벌레로 취급 하여 비하하는 표현 

 

 

 

그외 2015년도에 다양한 신조어가 생겨나고 쓰이고있습니다 대학생들이 가장 많이쓰는 신조어는 무엇입니까?

라는 질문에 1위는 역시 금수저!!

 

 

 

그외도

극혐 : 극도로 혐오

문송합니다 : 문과라서 죄송합니다

빼박켄트 : 빼도 박도 못한다

낄끼빠빠 :낄데 끼고 빠질 데 빠져라

등이 있네요~

 

진짜 신조어 많네요...저는 솔직히 금수저 흙수저랑 헬조선 그리고 맘충 말고는

전혀 모르겠습니다. 이렇게 많은 신조어가있다니..ㅎㅎㅎ

재밌습니다...특히 한남충...ㅋㅋ 한국남자 벌레..웃기네요..ㅎㅎ

2016년에는 어떤 신조어가 탄생할지 궁굼해지네요~~~

대부분 좀 않조은 표현등이 신조어가 많은거같아요..불만 분노 비하 벌레등등..

좀 좋은 쪽으론 표현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네요